Bahrdigm news

바르다임 뉴스

병원이야기

언론속의 바르다임 완전히 안전, 안심되는 무릎 수술!! 2023-05-16




어떤 환자분이라도 수술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 된다면 불안할 텐데요.

아무리 간단한 수술/시술이라도 받는 사람 입장에서는 불안감이 전혀 없을 수 없는데요.

수술실 내 CCTV 설치 의무화 이슈도 바로 이런 맥락에서 출발한 내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지방에 살고 있는 김 모 씨는 무릎 연골이 안좋다는 진단을 받고 불안한 마음에 2동탄 목동 바르다임병원의 오광준 병원장님을 찾아왔는데요.

병원장님은 불안해하는 환자를 위해 환자가 깨어있는 상태에서 수술 과정을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환자와 협의하여 안전하게 다리 마취(척추마취)만 하고 실시간으로 관절결 모니터를 함께 보면서 실제 무릎 안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수술을 진행하였습니다.



환자는 수술의 모든 과정을 보면서 자신의 신체 상태를 확인 하다보니 무엇보다 수술 경과에 대해 안심이 되었고,

의료진이 능숙하게 수술하는 전과정을 같이 모니터링 하면서 의료진에 대한 믿음과 신뢰가 생기게 되었습니다.


모든 수술을 이와 같이 진행할 수는 없지만 환자의 정신이 깨어있는 방법의 수술은 환자의 상태를 수시 체크하면서 진행할 수 있어 불안감을 떨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수술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바르다임병원의 수술실에는 개원 때부터 선도적으로 CCTV를 운영하고 있어 수술 과정을 안전하고 투명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술에 대한 자부심과 능력으로 18년 간 대학병원 교수를 역임한 관절명의 오광준 병원장님은 진료실에서 뿐만 아니라 수술실에서도 늘 환자와 치료의 전 과정을 같이 하려는 노력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진짜 "환자와의 소통"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유튜브 영상에서는 오광준 원장님과 환자가 대화하면서 수술하는 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상을 통해 "시술/수술 잘하는 바르다임병원"의 실력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영상 시청하기! GO! ▶